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다운로드

by 투워드 2016. 11. 24.

운전면허를 취득하려면 우선 필기시험을 합격해야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이 쉽다고는 정평이 나있지만, 그래도 한번 보고가면 좋지않을까요? 게다가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문제은행식이라서 기출문제를 보면 볼수록 합격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그래서 기출문제집을 시중에서 팔고 있는데, 인터넷으로도 도로교통공단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도로교통공단 : http://dl.koroad.or.kr/PAGE_license/view.jsp?code=210783


링크 타고 이동하셨나요? 그러면 상단에 '운전면허 → 학과시험 문제은행 → 학과시험 문제(한국어)'로 이동해주세요.



그러면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가 있는 게시판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1종 대형, 1종 특수, 1종 보통, 2종 보통, 2종 소형, 원동기에 관한 문제가 있습니다. 해당하시는 게시글로 들어가세요.



그리고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문제은행 pdf 파일입니다. 문제가 엄청 많은데요. 중요하다 싶은 것만 푸시고 시험을 보러 가신다면 합격할 수 있을겁니다. 필기시험은 물론 기능시험, 도로주행까지 한번에 합격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위의 사진은 운전면허 시험절차입니다. 안전교육이 있고, 신체검사를 통과한 사람만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시험은 학과시험, 기능시험, 도로주행시험으로 이루어집니다. 필기시험에서 떨어지면 다음날에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