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지하철 분실물센터 안내

by 투워드 2016. 8. 16.

혼잡한 시간에 지하철을 이용할 때, 정신이 없어서 자신의 소지품을 지하철에 두고 내린 경우가 있을겁니다. 자신이 놓고 내린 분실물을 비양심적으로 가져가는 사람도 있고, 분실물센터에 가져다 주는 착한 분들도 계십니다. 분실물센터에 가면 자신의 소지품이 있겠죠? 그러면 분실물센터는 어디에 있을까요?


지하철 분실물센터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서울메트로에서 운영하는 분실물센터, 그리고 서울도시철도에서 운영하는 분실물센터가 있습니다. 1~4호선은 서울메트로, 5~8호선은 서울도시철도에서 관리합니다.



1. 서울메트로 분실물센터


자신이 지하철 1~4호선을 이용하다가 분실물이 생겼다면, 서울메트로를 검색해서 서울메트로의 유실물찾기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최근에 습득된 분실물이 나오고, 그 아래에는 주인을 기다리는 분실물들이 나옵니다.



분실물의 이름과, 그에 대한 내용, 보관장소, 습득일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자신의 소지품으로 추정되는 것을 찾으면 됩니다.




2. 서울도시철도

지하철 5~8호선을 이용하다가 분실물이 생겼다면, 검색창에 서울도시철도를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서울도시철도 -> 유실물센터'로 바로이동합니다.



혹은 서울도시철도 사이트에 보면 '유실물 센터' 메뉴가 있는데 그 메뉴를 누르시면 됩니다.



좌측 메뉴를 보면 '유실물 찾기'가 있습니다. 그 메뉴를 누르면 분실물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도 서울메트로와 비슷하게 분실물 이름, 그에 대한 내용, 보관장소, 접수일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두 곳의 분실물센터에 자신의 물건으로 추정되는 분실물이 올라오지 않았다면, 아직 접수되지 않았거나 다른 사람이 자신의 물건을 가져간 것입니다. 부디 분실물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