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중고나라 안전거래 방법

by 투워드 2015. 11. 13.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구할 수 있다는 이유로 중고구매를 많이 하십니다. 그 중 대부분은 중고나라 네이버 카페에서 많이 하십니다. 중고나라에서 거래방법은 직거래, 택배배송이 있습니다. 직거래는 직접 만나서 물건을 보고 대금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택배배송은 택배로 물건을 보내고 대금을 통상적으로 계좌이체를 합니다. 물건 인도와 대금 지급의 시간 차이 때문에 이를 악용하여 사기 행위를 벌이는 악덕 구매자 및 판매자가 존재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가 안전거래입니다. 그렇다면 중고나라에서 안전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안전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유니크로라는 곳입니다. 유니크로는 제3자로 개입하여 구매자의 대금을 가지고 있다가, 구매자가 물건을 받았다는 확인을 하면 그 금액을 판매자에게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일단은 구매자 입장에서 보면, 원하시는 물건을 찾으셨을겁니다. 그러면 '안전거래'로 거래를 할 수 있다는 표시가 있습니다. 그러면 그 글에서 '안전거래 신청'을 클릭하셔서 구매를 하시면됩니다.



안전거래 신청을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수수료부담을 구매자가 할지 판매자가 할지 정하는 것이 있습니다. 사전에 판매자와 협의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구매자와 판매자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이메일, 이름, 휴대폰, 게시글 URL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안전거래가 성립되면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물건을 보낼겁니다. 그러면 구매자는 물건을 최종확인 후 유니크로를 통해서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면 되겠습니다. 


중고나라 안전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