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노트북 와이파이 만들기 방법

by 투워드 2015. 11. 13.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노트북으로 와이파이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그 프로그램이 유료로 전환되면서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 대안으로 윈도우의 IHV 서비스를 이용하여 와이파이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윈도우를 열어 실행에 'cmd'를 입력하여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열어줍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여실 때 오른쪽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와이파이를 만드는 도중 에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CMD를 실행하셨다면, 'netsh wlan show drivers'라고 입력하십시오.



IHV 서비스 존재가 '예'로 되있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CMD로 와이파이를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제 다른 명령어를 입력하겠습니다. ' netsh wlan set hostednetwork mod=allow ssid='와이파이이름' key='비밀번호' '를 입력해주세요.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sid는 가급적이면 영어로 설정하시고, 비밀번호는 8자리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netsh wlan start hostednetwork'를 입력해서 와이파이를 활성화해줍니다.




작업표시줄에서 인터넷엑세스를 우클릭 하여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왼쪽 메뉴에서 '어댑터 설정 변경'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Microsoft Virtual WiFi Miniport'라는 것이 생겼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유선으로 들어오는 인터넷 신호를 와이파이로 뿌려주기 위한 연결 작업을 해야합니다. 로컬 영역 연결을 오른쪽 클릭해서 '속성'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공유 탭으로 이동해서 '다른 네트워크 사용자가 이 컴퓨터의 인터넷 연결을 통해 연결할 수 있도록 허용'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서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이로써 노트북 와이파이 만들기 방법에 대한 설명은 끝났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