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택시 요금 계산기 사용방법

by 투워드 2015. 11. 13.

택시 요금 계산기입니다. 택시는 편리하지만 그대신 대중교통에 비해 높은 이용요금을 지불해야합니다. 거리가 멀수록 요금에 대한 부담은 더욱 더 커집니다. 그래서 이동하시기 전에 미리 택시 요금을 계산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와 다음 지도에서 출발지와 목적지를 지정하면 택시 요금(예상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 : http://map.naver.com/

다음지도 :  http://map.daum.net/ 


먼저 네이버 지도를 통해서 택시 요금 계산기 사용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길찾기'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정해줍니다.



이동수단은 자동차로 하시고 '길찾기'를 눌러서 길을 찾습니다.



그러면 추천 경로가 여러개 뜹니다. 우선 '실시간 교통 정보 포함'을 체크해주세요. 그래야 보다 정확한 택시 요금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경로에 따른 택시비와 주유비가 나타납니다. 강북구 미아동에서 강남역으로 가는데 택시비가 21,100원 정도 나올 것으로 예상되네요.



이참에 장거리도 검색해보았습니다. 무려 서울에서 강원도 동해시로 가는 길입니다. 택시비가 약 232,900원 정도로 나올 것을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 거리를 택시를 타고 가실 분도 없을 것입니다. 차라리 그 돈으로 해외가는 비행기를 타겠습니다.



다음 지도에서도 택시 요금 계산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네이버와 비슷합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정해주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미아역에서 강남역까지 16,600원이네요. 네이버에 비해서 다음의 예상치가 작습니다. 네이버와 다음 두 곳에서 제공하는 택시 요금은 예상치이기 때문에 실제 요금은 실제로 타봐야 알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