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체국택배 가격 알아보기

by 투워드 2015. 11. 12.

택배회사에는 우체국택배를 비롯하여 로젠택배, 대한통운, 한진택배, 현대택배, KG택배 등 많은 운송회사들이 있습니다. 그 중 우체국택배는 우편, 소포배달, 내용증명 업무 뿐만 아니라 택배 업무까지도 하고 있습니다. 우체국택배는 무게, 크기, 지역에 따라 배송가격이 상이합니다. 그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량 2kg까지는 동일지역은 4,000원, 타지역은 5,000원입니다. 5kg까지는 동일지역 5,000원, 타지역 6,000원입니다.



동일지역은 뭐고 타지역은 무엇일까요? 위의 지도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같은 색깔의 경우는 동일지역이고, 색깔이 다른 곳으로 보내게 되면 타지역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경기도로 보내는 것은 같은 색깔에서 이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동일지역 요금이 계산됩니다. 강원에서 충북으로 보내는 것은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타지역 요금이 적용됩니다.



그 외 안내사항입니다. 우체국택배는 접수한 다음날 배달합니다. 소포요금은 중량이나 크기 중 높은 규격의 요금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Max(중량 기준 요금, 크기 기준 요금) 중 높은 것을 적용한다는 것이죠.




택배를 여러개 보낼 수록 할인이 됩니다. 2~9개를 보낼시에는 5%가 할인 되고, 10~49개는 10%, 50개 이상은 15%가 할인됩니다.




부가요금 안내입니다. 당일특급은 2,000원이고, 착불소포는 500원이 추가됩니다.




우체국택배 상자 규격입니다. 우체국에서는 택배 상자를 따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크기가 클 수록 비쌉니다. 자신이 보낼 물건에 맞는 택배상자를 구매하는 것이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