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by 투워드 2015. 11. 1.

아이폰은 앱 설치, 음악 넣는 것도 다소 까다로운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략적인 방법은 벨소리로 사용할 음원의 파일 형식을 변환을 해주고, 아이튠즈를 이용해 벨소리를 넣어주면 됩니다. 우선, 벨소리로 지정할 음악파일의 형식을 변환시켜주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링크 : http://mp3cut.net/



먼저 'Open file'을 클릭하시어 자신이 벨소리로 지정하고 싶은 음악파일을 불러옵니다.



사용법은 이렇습니다. 스페이스바로 재생/일시정지를 할 수 있고, 키보드 방향키로 처음과 끝 구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구간을 설정하셨으면 Cut을 눌러 음악파일을 잘라줍니다. 그 후 'iPhone ringtone'버튼을 누르셔서 파일변환을 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Download를 누르시면 변환된 벨소리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벨소리를 아이폰에 넣어보겠습니다. 일단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시고 보기탭 밑에 있는 'ㆍㆍ'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소리'를 열어줍니다.



소리로 이동하신 뒤에는, 파일변환이 완료된 음악파일을 드래그하여 파일을 목록에 추가합니다.



컨트롤 탭 바로 밑에 있는 아이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 항목에 있는 소리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목록에 우리가 벨소리로 넣으려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제 우측 하단의 적용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으로 벨소리가 이동하게 됩니다.



이제 아이폰을 켜시고, 설정에서 사운드로 들어갑니다.



사운드에서 벨소리로 이동하여 새로 삽입된 벨소리 파일을 클릭하여 벨소리로 지정하시면 끝이납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댓글